많은 여성분들이 잘못 알고있는 상식중 하나는 다이어트는 무조건 걷기와 같은

유산소운동으로만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유산소운동, 무산소운동은 둘다 다이어트에 필수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날씬하고 보기좋은 S라인의 몸매는 유산소운동으로만 만들 수 있는것도 아니고,

무산소운동만으로 만들 수 있는것도 아닙니다.

트레이너들이 추천하는 방법중 최고인 유산소+무산소의 조합으로만 가능합니다.

같은 체중이라도 몸매는 비교될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량의 차이입니다.

근육량이 많은쪽이 훨씬 탄탄하고 잘록한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웨이트트레이닝만 해도 살이 빠지나요??

네 그렇습니다. 무산소운동만 하셔도 살이 빠진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다이어트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남자의 경우 유산소운동보단 무산소에 치중하고

여자의 경우 그 반대가 됩니다.

가장 좋은 조합은 혼합을 해서 운동하는것이 좋겠지만 시간상 여력이 없다거나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무산소운동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근육량이 늘게되면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으므로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요요현상도 자연스레 사라지고, 더욱 탄력있고 슬림한 몸매를 가질 수 있다는것도 사실입니다.

적당한 무게의 아령이나 바벨, 혹은 기구를 이용하여 운동을 하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우려하는 우락부락한 근육이 될까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성의 경우 미친듯이 운동하지 않는 이상 그렇게 될 일을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또 한가지 무산소운동에 주력할 때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으로 탄수화물(밥)의 섭취를 줄여야 하는것이 관건입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의 섭취를 늘리고,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를 제한하는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을 조화시킨다면 TV 에서나 볼 수 있는 연예인들의 몸매는 본인의 몸매로 탄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무산소운동을, 여유가 있다면 유산소+무산소를 혼합하는것이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