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흔히 다이어트 계획할 때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를 최대한 자제하고 비타민과 단백질을 주로 섭취하는데요.

정석이라 할 수 있고 운동만 꾸준히 한다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과일, 그 중 사과에 관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겠습니다.

사과는 흔히 먹는 과일 중 하나로서, 영양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성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비타민C 성분은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하며,

기미, 주근깨와 같은 피부노화를 방지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상당히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는 껍질째 먹어야 좋습니다.

사과를 포함한 대부분의 과일은 껍질부분에 많은 비타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껍질을 먹지 않는 이유는 맛이 없고, 행여나 껍질에 묻을 수 있는 농약 및 먼지 때문에 먹지 않는데,

요즘 시판되고 있는 과일전용 세제를 이용해 깨끗히 닦아낸 후, 껍질 째 먹는다면 훨씬 좋은 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사과는 언제 먹어야 할까??

주로 밤에 과일을 먹는것이 일반적이나 사과같은 경우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아침에 먹는것이 좋습니다.

과일에 포함된 비타민이 활성화 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3~4시간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 시간에 사과를 먹는다면 섭취 효과가 오후에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과는 신체활동이 활발한 아침 에너지로 사용되어 두뇌회전력을 높여주고, 신체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방지 및 피부트러블에 굉장히 좋습니다.

본격적인 사과 다이어트!!

 


사과에는 5ml 내외의 환원형 비타민C 를 함유하고 있다고 하나 쉽게 산화되는 성질도 갖습니다.

이는 손실을 의미하는데, 껍질을 깨끗이 씻은 후 먹게 된다면 손실량을 줄일 수 있으며,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껍질을 깎은 후,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사과를 먹는것이 비타민의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포만감

사과의 성분중 펙틴은 장내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풍부한 섬유질로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포만감은 필요이상의 음식 섭취를 제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변비예방

사과를 추천한 이유중 하나는 펙틴물질의 연동작용을 이용해 장내 활동을 원할하게 하여 장을 깨끗한 상태로

만들기 위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영양공급

굶는 다이어트는 절대 안됩니다.

되돌아오는 요요현상으로 인해 훨씬 더 망가질 수 있으며, 단기간보다는 조금 멀리 앞을 내다보아야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사과의 수분섭취와 함께 비타민, 그리고 포만감을 이용하여 다이어트를 실시한다면

최대한의, 최소한의 손실로 완벽한 다이어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4. 피부관리

앞서 말씀드렸듯이 사과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C 로 인해 다이어트중 생길 수 있는 피부트러블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다이어트시 생길 수 있는 피부트러블을 조기에 방지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와 함께 살도 빠지는 1석2조의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는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