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환경이 개선되면서 아파트가 보편화되고 주택에도 욕실이 갖춰져 있어 예전과 달리

목욕할 수 있는 조건이 좋아졌습니다.



육체적인 효과와 더불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목욕이 좋다는건 익히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샤워하는 정도로 그치는 목욕은 청결에는 도움이 되지만, 건강에는 별 다른 도움이 못되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익히 알려진 반신욕에 대해 간단히 알아봅시다.


탕 안에 몸을 담근 채 목욕을 하면 5분만에 대략 25~30kcal 가 소모됩니다.

이러한 지방 연소 효과를 최대한 살린것이 반신욕 다이어트 입니다.

반신욕은 몸 전체가 아닌 명치 아랫부분만 담그는 입욕법 입니다.

차분하게 몸을 뎁혀주고 목욕후에도 몸이 따뜻하게 유지되어 한동안 지방 연소가 계속 된답니다.

38~4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20~30분간 담그고 느긋하게 다리를 뻗고 몸이 약간 뜨는듯한 편한 자세를 취하면 됩니다.

자세가 편하면 긴장이 풀리는 효과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반신욕은 다이어트 뿐 아니라 치질이나 감기에도 상당히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치질이 심하다면 반신욕을 통해 항문 주위를 집중적으로 따뜻하게 데워주어 피의 흐름을 돕기 때문입니다.

보통 감기에 걸리면 목욕을 하지말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온 몸을 담그는 전신욕에 해당되는 경우입니다.

미지근한 물에 느긋하게 몸을 담그는 반신욕은 감기를 근본적으로 예방하고 치료해주기 때문에 감기예방과 회복에 좋답니다.

더불어 반신욕과 동시에 좋은 음악을 듣는것도 피로회복 및 정신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잊지마세요!!

오늘 저녁!! 반신욕 어떠신가요??

+ Recent posts